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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차별 사업계획


인력양성계획

분 야 학년도
2014 2015 2016 2017 2018
국제유통학과 동아시아 클로컬 창조유통 맞춤인력 120 120 115 115 115 470
동아시아 유통시장 회귀형
맞춤인력 (다문화 자녀)
- - 5 5 5 10
소계 120 110 100 100 100 520
연계학습자 유통창업연계전공 학습자 - - 10 10 10 30
평생교육
(다문화 이주이민자)
- 10 10 10 40 10
소계 - 10 20 20 20 70
총계 120 120 120 120 120 600

사업추진계획

  1단계 (2014년) 2단계 (2015년) 3단계 (2016년) 4단계 (2017년) 5단계 (2018년)
비 전 동아시아 글로컬 창조유통인력 양성
목 표 1. 맞춤형 동아시아 글로컬 유통 전문인력 양성
2. 동아시아 지역국가에 선진유통기술전수
3. 다문화기반 유통전문직 창직/인력양성
단계별 전략 특성화 인프라 구축 특성화 역량배가 특성화 모델안착 특성화 모델확산 특성화 혁신기
Specialized
Training
(특화된
교육과정)
  • 지역전문가교수초빙
  • 지역전문가를 위한 융복합프로그램 개발
  • 지역 인턴쉽 프로그램 개발
  • 역량진단시스템 구축
  • 전문가 유형별 로드맵완성과 교육과정 맵핑.
  • 전문가 유형별 가디언 제도 구축(전문가 유형별 교수 매칭)
  • 특성화 비교육과정 개발
  • 지역전문가교수초빙
  • 지역전문가를 위한 융복합프로그램운영
  • 캡스톤디자인 설계
  • 국내, 해외 연수 및 탐방프로그램/세미나 등 개최
  • 동아시아 지역에 대한 해외학술대회 개최
  • 역량기반 교육과정 도입
  • 특성화 비교육과정 운영
  • 역량진단시스템 운영
  •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 캡스톤디자인 운영
  • 특성화 비교육과정 확대
  • 지역전문가를 위한 융복합프로그램 확대
  •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 특성화된 교과정의 심화
  • 타 학회와 연계한 해외학술대회 개최
  •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개선활동
  • 타전공과의 융합 (전공연계를 위한 다양한 채널 마련)
  • 특성화를 위한 교육과정의 심화
  •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지역전문가를 위한 융복합프로그램 확산
  • 캡스톤디자인 확대
  • 특성화 비교육과정 확산
  • 역량기반 교육과정 확대
  •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확대
  • 타 학외와 연계한 해외학술대회 확대
  •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확산
  • 지역전문가를 위한 융복합프로그램 평가 및 환류
  • 캡스톤디자인 확산
  • 특성화 비교육과정 혁신
  • 역량기반 교육과정 혁신
  • 특성화 비교육과정 평가와 개선
  • 교수 역량강화 프로그램 평가 및 환류
  • 타 학외와 연계한 해외학술대회 평가 및 환류
Social
Obligation
(사회적 책임)
  • 지역 다문화가정과 연계된 평생교육을 위한 연계모델개발
  • 평생학습교육단, 다문화가족센터와 MOU
  • 다문화학령인구에 대한 입학전형 계획
  • 지역 다문화가정의 프로그램 운영
  • 동아시아 지역대학과 MOU
  • 동아시아 지역학생 교류 프로그램 개발
  • 다문화 학령인구의 입학전형 매뉴얼 개발
  • 다문화가족센터와 융합프로그램개발
  • 평생학습교육단과 연계한 프로그램개발
  • 지역 다문화가정의 프로그램 확대
  • 동아시아 지역학생교류 프로그램 확대
  • 다문화 학령인구의 입학전형을 통한 선발
  • 다문화가족센터와 융합프로그램운영
  • 평생학습교육단과 연계한 프로그램확대
  • 동아시아 지역학생교류 프로그램 확산
  • 다문화 학령인구의 입학전형을 통한 선발확대
  • 다문화가족센터와 융합프로그램확대
  • 평생학습교육단과 연계한 프로그램 확산
  • 다문화가족센터와 융합프로그램을 혁신
  • 평생학습교육단과 연계한 프로그램 평가 및 환류
  • 동아시아 지역학생교류 프로그램 혁신
Company
Practice
(산학협력)
  • 사업단 특성화를 위한 동아시아 진출 유통기업 수요조사
  • 특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완성)
  • 현장실습/캡스톤디 자인 설계
  • 3+1프로그램 설계
  • 글로컬 국제유통 산학연계센터 설립추진안 마련
  • 현장실습/캡스톤 디자인의 운영
  • 가족기업의 확대
  • 가족기업과 학술대회 개최를 통한 수요 파악
  • 내비게이션 몰구축(온라인)
  • 현장실습/캡스톤디 자인 운영
  • 3+1 프로그램 운영
  • 글로컬 국제유통 산학연계센터 기업모집
  • 특성화 관련 내비게이션 몰 운영(온라인)
  • 가족기업 community의 구축
  • Homecoming Day 개최
  • 현장실습/캡스톤디 자인 확대
  • 3+1프로그램 안정화
  • 글로컬 국제유통 산학연계센터 시범운영
  • 특성화 관련 내비게이션 몰의 창업연계
  • 가족기업과 교류의 질적 향상
  • 현장실습/캡스톤디 자인 확산
  • 3+1프로그램 확산
  • 글로컬 국제유통 산학연계센터 운영
  • 특성화 관련 내비게이션 몰의 창업 평가 및 환류
  • 가족기업과 교류 평가와 환류
  • 현장실습/캡스톤디 자인 평가 및 환류
  • 3+1프로그램 평가 및 환류
  • 글로컬 국제유통 산학연계센터 피드백
성과관리
(환류)
  • 핵심역량진단 시스템개발
  • 사업에 대한 학생/ 교수만족도 평가
  • 학업성과관리 프로그램 개발
  • 차년도 계획을 위한 워크샵
  • 교육과정 컨설팅
  • 1차 핵심역량진단
  • 교육과정 개편
  • 학업성과관리 프로그램 운영
  • 2차 핵심역량진단
  • 교육과정 개편 및 성과평가
  • 학업성과관리 프로그램 확대
  • 3차 핵심역량진단
  • 교육과정 개편 및 성과평가
  • 학업성과관리 프로그램 확산
  • 4차 핵심역량진단
  • 교육과정 피드백
  • 학업성과관리 프로그램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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