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 특성화계획 >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계획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계획


교육과정 목표

교육과정 구성 전략

사업단의 핵심역량 강화방안

인재상 핵심역량(5C) 정의 핵심역량 강화방안
창조인 Creativity
(창의성)
비판적 사고와 현상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시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
  • 신입생 전공학습설계 운영
  • 교과과목으로 창업실습과목을 통해 강화
문화인 Challenge
(도전정신)
현재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하려는 역량
  • 저학년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전공 적응능력 신장을 위한 계열기초 과목 운영
  • 학생의 자율적 학습 동아리 및 선후배간 튜터링 시스템 운영
  • 취업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운영
  • 전체 학과 현장중심 실무과정 개설 및 운영
지역인 Communication
(소통능력)
적절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고 타인과 공감함으로써 공동체 속에서 협력하여 결과를 도출하려는 역량
  •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 운영
  • 해외대학과의 복수학위제도, 교환학생, 해외교류 프로그램 운영
사회인 Consilience
(통섭적 사고)
유연한 사고와 폭넓은 지식탐구능력 및 종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겸비한 역량
  • 기독교적 가치관 확립 및 인성교육 반영
  • 책임과 봉사의 사회적 능력 함양
  • 사회봉사 인증제를 통한 봉사 실현
  • 융복합 과정 개설 및 운영
문화인 Culture
(글로벌문화
이해능력)
동아시아지역 사회의 문화를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문지식을 요구하는 지역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역량
  • 원어민 강의를 통한 집중 수업 운영
  • 동아시아 지역관련 언어교육강화
  • 글로벌 유통실무(해외인턴쉽)을 통한 지역문화이해
  • 동아시아 대학 학생교류를 통한 지역문화이해

운영계획

세부프로그램 주요 내용
교과과정 역량기반 교육과정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
해외대학 학점 교류 MOU 체결 위한 해외 대학 선정 교류계획 수립
전문가유형별 양성 Track 전문가 미팅 및 전문가유형 도출 및 확정
산학협력과정 3+1 3(국내)+1(해외) 교육과정설계
현장실습 현장실습 확대
글로벌 디자인 글로벌 유통실무 운영
캡스톤 디자인 캡스톤 디자인 설계
창업 교육 창업교육과정 설계
비교과 과정 자격증 취득과정 핵심 자격증 선정 및 교육연계 설계
공인 어학능력 시험 영어 및 중국어 강좌 연계
지역 재능기부 활동 과정 글로벌 유통실무 운영
고교연계과정 고등학교 관련 학교와 수요조사

페이지 맨 위로 이동